2021년09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 > e협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주세계무술공원 전국 관광지로

수석공원, 돌미로원, 남한강자전거길 등 휴식과 관광레저활동 장소로
등록날짜 [ 2013년09월29일 18시55분 ]

충주시가 조성한 충주세계무술공원이 전국 명품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세계무술공원 관광지 전체 61만 7000㎡ 중 지난해까지 1ㆍ2단계 사업을 통해 28만 8500㎡를 조성 완료하고, 현재 민자유치를 통해 32만 8500㎡ 부지에 대해 3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ㆍ2단계 사업을 통해 무술공원 내에 세계무술박물관을 비롯해 야외 대공연장 및 소공연장, 수석공원, 돌미로원, 바닥분수, 어린이놀이터 등을 조성했고, 기존 수십년 된 플라타너스 나무를 그대로 보존하며 이를 중심으로 각종 수려한 조경수를 심어 공원의 품격을 높였다. 

세계무술박물관은 세계무술단체의 무기류와 장식품 등 600여점의 자료 전시와 함께 세계무술의 역사와 한국전통무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무술체험관은 학습과 체험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전국 최고의 남한강 수석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관내 산재한 수석을 모아 조성한 수석공원에는 거대한 돌이 수천 년 동안 강물에 의해 깎이고 다듬어져 빚어낸 자연의 조각품 92점이 방문객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남한강 호박돌을 이용해 조성된 돌 미로원은 총연장 2,090m, 면적 8,400㎡ 규모의 Healing Stone으로 충주 특산물인 사과와 태극문양을 모티브로 디자인 돼 아이들과 성인이 함께 즐기는 공간이 되고 있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월화드라마 “수상한 가정부”에도 소개돼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3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대공연장은 막 구조로 우천 시에도 각종 대규모 행사 및 공연을 할 수 있는 전천후 공연장으로, 한여름 무더위에도 폭염을 피할 수 있어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 장소로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남한강자전거길, 바닥분수, 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이 조성돼 주말에는 많은 가족 및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등 무술공원은 중부내륙권의 대표적 휴식 및 관광레저활동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 세계무술공원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8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전국 지역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결과 관광자원개발 분야 우수사례(S등급)로 선정되어 기관표창 수여 및 4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3단계 사업으로 추진하는 민자사업지구는 1천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특급호텔,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센터, 콘도 등 숙박시설단지와 아울렛, 면세점 등이 위치한 상가시설 및 역동적인 체험이 가능한 레포츠 체험시설 등으로 개발할 방침”이라며, 세계무술공원 민자지구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세계무술공원관광지가 조정경기장, 탄금호 수상레포츠타운, 중앙탑, 탄금대 등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충주 관광의 핵심거점 명품공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영시,사회서비스 분야,‘최우수상’ 수상 (2013-12-10 16:05:19)
고성탈박물관 임시 휴관 (2013-09-28 17:00:06)
<강대의 칼럼>수은 강항...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광주국악상설공연’, 시립예...
광주역사민속박물관, 호남 역사...
광주시, ‘2021 북구민의 날’ ...
문화가 있는 날, ‘으뜸전남튜...
무안국제공항 전남 서남권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