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영록 지사, ‘벤처썸머 포럼’참석해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동참 당부

전남 벤처기업 활성화․네트워킹 통한 역량 강화위해 전남 여수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8월29일 02시18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9회 벤처썸머포럼에 참석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꿋꿋이 기업 경영에 매진하는 전국 벤처기업인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동참을 당부했다.

 

포럼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석종훈 대통령비서실 중소벤처비서관,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정성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정재송 코스닥협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벤처썸머포럼은 전국단위 행사다. 정부·언론·경제계·투자자 등이 참여하므로 벤처기업이 교류·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매년 제주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호남지역 벤처기업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내륙에서는 처음으로 여수에서 열린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더하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목소리, 펼쳐라! 새로운 시작을 향한 벤처의 날개라는 슬로건 아래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기조강연, 토크콘서트, CEO 초청특강, 스타트업세션, 인문학 특강, 지역특별세션, 역사 강연 등 벤처·스타트업의 혁신사례와 사업화 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 강의 등이 펼쳐진다.

 

김영록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주역인 벤처스타트업 기업인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을 다짐하는 벤처썸머포럼이 전남에서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지금처럼 예측하기 어려운 국제경제 상황에서는 독자적으로 새로운 첨단 신제품을 만들어내야 살아남을 수 있는 만큼, 벤처기업의 창조와 개혁’, ‘도전정신으로 새 시장을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전라남도의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가 성공하도록 벤처기업인들이 함께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벤처기업협회는 199510월 설립됐다. 전국 14787개사 회원을 두고 있다. 광주전남엔 655개사가 있다. 그동안 벤처생태계 발전을 위해 제도 개선 및 멘토링 사업, 창업투자, 일자리 창출 지원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영록 전남도지사, 여수 현장투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만 간척지 2019년산 햅쌀 판매 (2019-09-01 09:27:17)
김영록 전남도지사, 日 수출규제 맞선 기업 격려 방문 (2019-08-27 19:33:30)
영광군, 2025년 조림사업 대상...
광주시, 모든 복지시설 단일임...
광주 남구, 백운광장 ‘공영주...
제7회 순천철도마을축제, 다채...
광주예술중, 졸업 예정 학생 작...
광주소방, 폐건전지 전용 수거...
전남도, 농업정책자금 이자차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