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아이들이 밖에 나가 맘껏 뛰어노는 놀이터, ‘뒹굴뒹굴’
등록날짜 [ 2019년12월27일 12시34분 ]

순천시에서는 1226() 아이들이 생각하면 어른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주는 자치혁신의 아이콘 5호 기적의 놀이터열림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5호 기적의 놀이터1992년 연향택지를 개발할 때 만들어져 조합놀이대만 덩그러니 남아있고 시설물은 낡고 노후해 아무도 찾지 않는 곳을 지난 3월 인근 부영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진짜 놀고 싶은 환경을 찰흙을 이용해 만들어 본 후 이를 토대로 디자인해 만들었다.

 

이날 개장한 기적의 놀이터 5호는 집에서 뒹굴 거리지 않고 밖에 나가 맘껏 뛰어노는 놀이터라는 뜻으로 어린이 공모를 통해뒹굴뒹굴이라고 이름 붙였다.

 

5호 기적의 놀이터에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아이들 암벽등반 모험놀이대가 있다. 이 시설물은 독일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도전과 안전의 균형감을 키워준다.

 

순천 기적의 놀이터 총괄기획자인 편해문 선생의 평소 지론인 놀이터는 너무 안전해서는 안된다. 살아있는 위험(alive risk)을 만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는 말처럼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짚 라인, 모래 장, 물놀이 장, 바구니 그네 등 아이들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놀이 시설을 갖췄다.

아이들의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키워주는 다양한 놀이시설은 모두 제품 성능검사와 안전검사를 모두 통과한 시설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열림식에는 기적의 놀이터 디자인스쿨참가자와 부영초학생, 주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활성화 상생협약체결, 퍼즐맞추기, 제막식과 함께 드론, 키링체험, 바람개비 만들기등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체험행사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허석 순천시장은 “2022년 까지 자연과 더불어 흙을 만지고, 뒹굴며, 놀 수 있는 기적의 놀이터를 10호까지 조성하겠다걸어서 10분이면 공원, 도서관, 놀이터를 갈 수 있는 도시, 아이들에게 친절한 도시, 행복지수 1위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시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
순천 기적의놀이터, 세계적으로 급부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 칠산타워, 해넘이 명소 '인기' (2019-12-28 12:08:37)
광주광역시교육청, 2020년 1월 1일자 인사 단행 (2019-12-27 12:23:02)
영광군,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
수은강항선생의 여섯 번째 찾아...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국제농...
광주 출산맘 나눔가게, ‘나눔...
광주시, 헬스케어‧플랫폼...
나주시, ‘제7회 궁중문화축전...
허석 순천시장, '위드 코로나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