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코레일과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코레일과 함께 철도여행 상품 개발해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위드 코로나시대에 지역관광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 위해 마련
등록날짜 [ 2021년03월12일 10시51분 ]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과 코레일(KORAIL)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강진군은 지난 11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레일(KORAIL) 서울 용산역(역장 임종혁), 광주송정역(역장 전삼수)과 ‘코로나 19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푸소(FU-SO)체험 등 농촌 생활관광을 선도하며 감성여행 1번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강진군이 코레일과 함께 철도여행 상품을 개발해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위드 코로나시대에 지역관광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이루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강진군과 코레일은 철도여행 상품 운용시 교통비 및 숙박비를 지원하는 한편, 철도 여행객에 대해서도 문화관광해설사, 관광기념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레일뉴스, 전국 주요 역과 여행센터를 활용해 강진군 홍보를 통한 관광객 유치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강진군은 최근 관광 트렌드가 대규모 단체관광에서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수 개별 관광으로 빠르게 변함에 따라 지난해부터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지난해 약 3,700억 원의 민자 유치를 통해 오는 2024년까지 가우도 일대에 리조트 호텔과 풀빌라, 해상 케이블카 등의 체류형 관광단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강진군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과 코레일이 각자의 강점을 활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나가는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활용할 것”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발전된 관광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신평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강진군, 전화로 출입관리 OK 방문기록서비스 확대
제68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 폐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민 중심 마을방송국’ 개국 (2021-03-12 11:08:10)
이현창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장, 현장 중심 소통의정활동 강화 (2021-03-12 10:41:39)
전남도, 남악신도시 제1회 정원...
김준성 영광군수, 익산지방국토...
나주 혁신도시, 산포면 일대 무...
2021년 영광군민을 위한 찾아가...
2021년 '강항의 노래' 콘서트 ...
순천시, 9월 낙안읍성 ‘온(溫)...
부산 시민 3만인, 영남 여성 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