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 온·오프라인 병행해 2021년 제1차 정기회 개최

‘기후위기 대응 공동 실천’ 결의...‘혐오차별 대응 광주학생 공동 선언’ 등 공동사업도 제안, 학생참여위원회 구성
등록날짜 [ 2021년04월19일 08시21분 ]

광주고등학교학생의회(이하 고등의회)가 지난 15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개최된 2021년 제1차 정기회에서 ‘기후위기 대응 공동 실천’을 결의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고등의회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았고, 기후위기 대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등의회 의원들은 기후위기 대응 실천 활동을 하고 있는 고등학생 실천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고등의회 차원에서 함께 실천 가능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고, 모든 학교가 이에 따르기로 했다.

제안된 내용은 ▲패트병 버릴 때 라벨과 뚜껑 분리 ▲개인 텀블러 사용 ▲분리수거 캠페인 실시 ▲음식물 쓰레기 발생 급식 메뉴 줄이기 ▲친환경 종이빨대 사용 및 종이빨대 만들기 캠페인 실시 ▲에너지·환경 지킴이 활동 ▲분리수거 지침 마련 및 홍보 ▲우산 빗물 제거기 비치 ▲손 건조기 설치 ▲SNS 해시태그 사용 캠페인 실시 ▲종류별 분리수거 쓰레기통 비치 ▲이면지 재활용 ▲쓰레기 Vlog 촬영하기 등 다양한 실천 및 실천 공유 활동으로 구성됐다. 고등의회는 제안된 다양한 실천 내용 중 학교별로 1~2개를 선정하고, 실천 결과를 매 의회 회기 때 보고하기로 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기후위기 대응 공동 실천’ 결의에 이어 ‘혐오차별 대응 광주학생 공동 선언’을 결의하고, 초등의회 및 중등의회에 학생의회 공동 사업으로 제안키로 했다.


또 학생인권조례 10주년을 맞아 학생생활규칙, 학생인권조례 등 학생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면서도 학생들이 소극적으로 참여했던 규정들을 학생들의 손으로 직접 다시 쓰는 기회를 갖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의회별 추천을 받아 총 15명 규모의 학생참여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한편 고등의회는 광주광역시 학생인권 조례에 따라 교육감이 학생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학생의 의견을 구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설치됐다. 광주지역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당연직 의원과, 당연직 의원의 20% 이내로 공개모집하는 개방형 의원 등 총 92명의 의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교대부설초, AI(인공지능) 활용 ‘2021 Math-Science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우 정시아, 2017년부터 매년 굿네이버스에 생리대 기부 (2021-04-19 08:34:15)
광주교대부설초, AI(인공지능) 활용 ‘2021 Math-Science 축제’ (2021-04-19 07:58:32)
광주 북구, 비엔날레 전시관 일...
<인사> 광주시, 행정4급 ...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
광주시, 지산유원지 현장 확인...
광주 남구, 자가 격리자 위한 ...
나주로컬푸드 추석 특판전 성황...
전남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