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국에너지공대 부지 시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도 핵심 현안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요청'
등록날짜 [ 2021년05월08일 14시54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나주 빛가람혁신도시를 방문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국에너지공대 부지를 시찰하고, 전남도 핵심 현안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지난 3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을 제정하는데 당 차원에서 큰 도움을 줘 세계적인 에너지 공과대학을 설립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한국에너지공대를 세계 TOP10 공과대학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세계적인 에너지산업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과 관련해 산업부 등 중앙부처와 지자체, 한전이 함께 하는 정부 차원의 공동 TF를 구성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지사는 또 “국가 첨단 과학기술 육성과 기초연구 기반 마련을 위해 국가 대형연구시설인 초강력레이저센터와 인공태양공학연구소 설립을 국가계획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 그린뉴딜 선도사업인 8.2GW 해상풍력사업의 성공을 위해 ‘풍력발전 보급 촉진 특별법’ 제정과 ‘전기사업법’ 개정안 통과를 강력히 건의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전남에 국립의과대학 설립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유치 ▲흑산공항 연내 착공 ▲지방 재정분권 개선 ▲고향사랑 기부제 도입 등 중요 현안에 대해서도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한국에너지공대가 세계 TOP10 공과대학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세계적 기업이나 석학 유치를 위해선 국제학교 설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정주 여건이 개선되도록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21 전남 관광두레지역협력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구의회, 제269회 임시회 (2021-05-09 11:42:12)
이낙연, 3만달러 수준 ‘신복지’정책 강조 (2021-05-06 07:30:47)
전남도, 남악신도시 제1회 정원...
김준성 영광군수, 익산지방국토...
나주 혁신도시, 산포면 일대 무...
2021년 영광군민을 위한 찾아가...
2021년 '강항의 노래' 콘서트 ...
순천시, 9월 낙안읍성 ‘온(溫)...
부산 시민 3만인, 영남 여성 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