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7월3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제일고 YG(연극동아리), 제32 광주학생연극제 최우수작품상

광주 관내 4개 고등학교의 쟁쟁한 연극동아리 학생들 참가...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 우수연기상까지 수상
등록날짜 [ 2021년06월22일 09시29분 ]

광주제일고 학생 연극동아리 YG가 제32회 광주학생연극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21일 광주제일고에 따르면 이번 광주학생연극제는 지난 17~20일 유스퀘어문화관에서 개최됐다. 광주 관내 4개 고등학교의 쟁쟁한 연극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연기를 펼쳤다.

광주제일고 연극동아리 YG는 김정숙 작가의 작품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3학년 김희수 학생 각색)’를 무대에 올렸다.

연극은 어느 시골 고등학교를 무대로 서울에서 전학 온 학생 ‘수영’과 시골 학생들 사이의 갈등으로 시작된다. 서울스러움을 대변한 ‘수영’은 시골 학생들과 결투를 벌일 만큼 험하게 대립하다가 마침내 시골스러움에 동화되면서 마음을 안정을 얻는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도농 간 갈등을 아이들에게 투영해 관객들이 사회적 갈등과 화합의 길을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었다.

학생들 간 갈등을 잘 표현하며 열연한 결과 ‘선도교사 역’을 맡은 2학년 황세진 학생이 연기대상, ‘민준 역’을 맡은 2학년 최바울 학생이 최우수연기상, ‘시골학교 짱 현재 역’을 맡은 2학년 김도겸 군이 우수연기상을 각각 수상했다.

광주제일고 연극동아리 YG 정혜영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한껏 끼를 발휘하면서도 집중력 있는 연기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우리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후속 연습을 꾸준히 해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서도 멋진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제일고, ‘학생독립운동 후원한 쿠바 한인 100주년 발자취’ 사진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천 : 대추여울의 시간’ 기획전시 (2021-06-23 10:01:51)
순천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온택트 콘서트’ 운영 (2021-06-21 18:48:40)
이낙연, 경기 북부와 강원 잇는...
영광군, 향화도-송이도 구간 신...
나주시,제4차 마한사위원회 제...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전 충전방...
전남도의회 ‘임진왜란 연구회,...
광주시, 2021년도 제1회 지방공...
전남도,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