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양림동 뉴딜사업 구역 소상공인 무료 컨설팅

서민금융진흥원, 총 4회 무료 컨설팅, “우리 가게 경쟁력, 상권 분석 부탁합니다”
등록날짜 [ 2021년06월23일 09시51분 ]
“우리 가게의 입지와 상권, 사업성 분석 좀 부탁드립니다.”“가게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새로 해야할지 고민되는데, 자문을 구하고자 합니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양림동 뉴딜사업 구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


남구는 22일 “지역상권 변화 및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림동 지역의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가게 30곳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대상은 양림동 뉴딜사업 구역 내에서 가게를 운영 중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이다. 남구는 소상공인 가게의 경영 개선을 위해 공공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의뢰, 종합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컨설팅이 이뤄지는 분야는 상권 및 입지 분석을 비롯해 사업성 분석, 경영진단, 홍보 및 마케팅, 점포 운영, 프랜차이즈, 고객서비스 및 세무‧회계,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전자상거래 등이다.


남구는 30곳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컨설팅 의뢰 업소에는 컨설팅을 희망하는 분야에 대한 사전 상담 및 상권 분석과 경영진단 등에 관한 전문 컨설팅 2회, 컨설팅 완료 3개월 후 이행사항 확인 및 추가 컨설팅을 위한 사후 관리 등 총 4번에 걸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이뤄진다.


컨설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양림동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651-4729) 또는 남구청 도시재생과(☎ 607-3965)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소상공인 경영개선 컨설팅에 대한 전문성 및 특수성을 고려해 종합컨설팅 능력을 갖춘 공공기관에 이 사업을 위탁했다”며 “소상공인들의 가려운 부분을 콕콕 긁어주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양림동 골목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개청 이래 역동적 발전”
광주 남구, "사회적 경제 체험의 날” 운영d
광주 남구 효천지구 ‘담배 연기 없는 아파트’ 입소문
광주 남구, 국민신문고 민원 ‘지연처리 0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송정역 주변 교통소통과 시민위한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2021-06-23 10:08:38)
순천 조계산 장군봉 정상 표지석 새 단장 (2021-06-23 09:40:55)
<강대의 칼럼>수은 강항...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광주국악상설공연’, 시립예...
광주역사민속박물관, 호남 역사...
광주시, ‘2021 북구민의 날’ ...
문화가 있는 날, ‘으뜸전남튜...
무안국제공항 전남 서남권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