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명장(名匠)의 전당’ 오픈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막식, 산업‧공예 분야 등 명장 72명 등재
등록날짜 [ 2021년07월20일 09시33분 ]
 산업과 공예 등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광주를 빛낸 명장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광주광역시 명장의 전당’이 문을 열었다.



광주광역시는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용섭 시장, 김선민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정은희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장, 지역 명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을 개최했다.



명장의 전당은 광주지역 장인들의 정신을 엿보고, 명장의 삶을 알리는 자리로, 명장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기술인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하는 지역민의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광주시는 그동안 장소 분석과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지난 6월말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중앙홀 벽면에 가로 6.8m, 세로 4.6m 규모로 구축했다.



명장의 전당에는 기계, 패션, 디자인,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대한민국 명장 16명, 품질명장 41명, 광주시 명장 15명 등 총 72명의 헌액 대상자의 인물 부조 동판과 함께 명장의 경력과 활동실적을 담은 키오스크가 설치된다.



헌액 대상자는 광주시가 지난해 하반기 광주시 명장, 대한민국명장, 국가품질명장 중에서 신청받았으며, 향후 각 분야에서 선정된 명장들의 공적사항 등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명장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기능‧기술 연구와 발전에 힘쓸 수 있도록 하고, 우수한 기술력이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게 힘을 쏟겠다”며 “명장들의 우수한 기술과 역량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해 지역민의 휴식‧문화공간이자 지역명소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해당 분야에서 한 길을 걸어오며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공헌한 기술인을 기리기 위해 2019년부터 광주명장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5명 내외로 15년 이상 경력의 숙련기술자를 광주 명장으로 선정해 기술장려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명장의 전당 조성을 통해 광주 명장 제도를 비롯한 지역 우수기술인을 육성하는 각종 제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당을 중심으로 지역 명장들의 기술 전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로 지역사회 공헌과 후진 양성은 물론, 지역 기술인의 열정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기업 하반기 경영안정자금 지원
광주시, 민관거버넌스 ‘탄소중립추진위원회’ 발족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구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2021-07-20 09:55:25)
광주 북구,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 선정 (2021-07-19 13:56:57)
<강대의 칼럼>수은 강항...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광주국악상설공연’, 시립예...
광주역사민속박물관, 호남 역사...
광주시, ‘2021 북구민의 날’ ...
문화가 있는 날, ‘으뜸전남튜...
무안국제공항 전남 서남권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