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떠나자! 시원한 국악바캉스’

‘광주국악상설공연’으로 국악바캉스 떠나요
등록날짜 [ 2021년07월25일 11시16분 ]
 광주문화예술회관은 8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여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신명나는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시립예술단과 지역 예술단체가 참여해 전통국악, 창작국악, 우리춤,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국악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광주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8월 첫 번째 주간에는 떠나자! 시원한 국악바캉스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시민을 위해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3일에는 예술이 숨 쉬는 곳, 예락팀이 변사극 레트로 춘향전을 공연한다. 이 공연은 춘향전을 1900년대 감성과 시점의 변사극으로 표현하고 국악과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해 시민들에게 친숙하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국악무대로 꾸며진다.

 

이어 4일에는 올라팀의 바람에 흥이 Ola!’, 5일 창작국악단 도드리 여행을 떠나요’, 6일 루트머지 다섯빛깔 여름등이 펼쳐지며, 7일에는 향산주연 판소리보존회가 休歌(휴가)’를 주제로 한국무용, 국악가요, 국악관현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한다.

 

20일에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무더운 여름 국악축제를 공연한다. ‘도라지타령관현악 무대를 시작으로 해금으로 연주하는 탱고음악 댄싱 오브 더 문라이트’, 생황협주곡, 관현악&연희 판놀음등 아름다운 국악선율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21일에는 광주시립창극단이 여럿이 장구를 연주하면서 발림과 가락을 선보이는 김오채류 설장구로 문을 연다. 또 민요 금강산타령, 동해바다’, 단막창극 나 토끼 아니오등을 공연한다. 단막창극 나 토끼 아니오는 판소리 수궁가의 내용을 각색한 작품으로 별주부의 꾐에 넘어가 수궁으로 들어간 토끼가 자신의 배를 가르려고 하자 자신은 토끼가 아니라며 부인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마지막으로 소고를 들고 즉흥적인 춤사위의 멋을 담은 입춤소고로 막을 내린다.

 

이 밖에도 12개 단체가 국악을 주제로 매일 특색있는 공연을 준비해 관객과 만난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휴관일인 일요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거리두기 지정좌석제(무료)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광주문화예술회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자세한 일정 확인과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613-8379)로 하면 된다국악상설공연 바로가기 : https://gjart.gwangju.go.kr/ko/cmd.do?opencode=p0101&boper=view&bnum=4787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2x5SS_0-45ZZ13ROGsdtQ

 

성현출 관장은 여름 무더위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시민들이 문화 갈증을 풀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마련했다상설공연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광주의 전통예술공연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6단계 세부 과제 추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천연염색박물관서 ‘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전’ (2021-07-26 13:06:56)
제21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2021-07-22 21:38:08)
광주시, ‘2045 탄소중립, 에너...
광주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
순천 신대지구 동부권 전남도 ...
전남도, '해상풍력단지 조성 사...
<강대의 칼럼>수은 강항...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10...
이낙연, 중산층 70% 위한 그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