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0월0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순천문화원, 전통문화 계승발전 위해 상호 협력

역사·문화 바로 알고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가질 수 있도록 문화행사, 문화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1년10월27일 20시35분 ]

순천시(시장 허석)와 순천문화원(원장 조옥현)은 지역의 향토문화를 발굴하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순천시는 순천문화원 활성화를 통해 순천시민이 지역의 역사·문화를 바로 알고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문화행사, 문화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허석 순천시장이 12년만에 순천문화원장 취임식에 자리를 함께해 모처럼 지역의 문화예술 인사들이 모여 순천문화원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새로 취임한 조옥현 원장은 고장에 묻힌 향토적 가치를 발굴·보존하는 데 순천문화원이 앞장서 나가겠다며 시민 속으로 다가가는 문화원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문화원 건물을 연차적으로 문화예술 단체 등 공공단체에 임대하고,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공연장(288석)은 50% 할인하여, 1층 전시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공연장·전시실 대관 예약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원(061-742-10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그간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힘쓰겠다.”면서 “순천문화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관심갖고 적극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문화원은 역사문화유적 인문학강좌, 실버스토리텔링 등 역사문화알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군 역사문화자원 발굴 및 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알찬 내용과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제작하여 시민과 함께 나누는 문화 공간 향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대학교 대학로, 할로윈 대소동 행사 개최
허석 순천시장, '위드 코로나 전환' 선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대학교 대학로, 할로윈 대소동 행사 개최 (2021-10-29 08:22:31)
영광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 제3회 어울림 서각회 정기회원전 (2021-10-27 20:29:31)
광주시, 귀성객 139만·귀경객 ...
강기정 광주시장, 단기 4356년 ...
윤영덕, 자산 2조원 이상 금융...
김한종 장성군수, 추석 연휴 현...
광주시교육청, 조숙경 한국에너...
빛고을초 학생들의 편지 제안, ...
5·18기록관, ‘1980년 5월 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