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38 하계아시안게임 광주·대구 공동유치준비위 출범

오는 15일 양 시 시장·의회의장, 국회의원, 체육계, 시민사회단체 등 참여
등록날짜 [ 2021년11월14일 12시22분 ]

- 사회적 공감대 형성·민관협력 유치활동 전개…유치열기 확산 나서
- 이용섭 시장 “달빛동맹 모든 역량 결집해 대회 유치에 최선”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는 15일 오후 3시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2038년 하계아시안게임 광주·대구 공동유치준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대회유치를 위한 첫 여정을 시작한다.

 

출범식은 ‘광주와 대구의 한마음을 싣고 나아갈 위대한 비상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광주·대구 지역 국회의원, 체육계, 각계 지역사회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해 비전과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공동유치를 위해 연대하고 협력한다는 뜻을 모으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동유치준비위원회는 이용섭 광주시장,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전 광주생활체육협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최상준 남화토건 회장, 박영기 대구시체육회 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의회, 기초자치단체, 체육계, 교육계, 경제계,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 10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038년 하계아시안게임 유치를 위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게 된다.

 

광주·대구 시민을 비롯해 국민들을 대상으로 유치지지를 확산시키고, 중앙정부의 전폭적 지원과 협력을 끌어내는 등 유치 열기를 더욱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뮤지컬 갈라콘서트와 대북공연으로 막을 열어 두 도시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공동유치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기상을 나타내고, 광주·대구 시민의 힘찬 기운을 대북의 역동적인 울림과 웅장하고 힘 있는 북소리로 표현할 예정이다.

 

행사 하이라이트인 유니언 퍼포먼스(Union performance)는 ‘양 도시 시민의 마음(Citizen Heart)’을 합쳐진 하트로 표현했으며 참석자들은 ‘함께라서 할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공동유치 성공을 기원할 것을 다짐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38하계아시안게임 유치는 대한민국의 국가 위상과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 스포츠인프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개최도시가 발표되는 2024년까지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달빛동맹으로 이어온 광주와 대구가 2038아시안게임 공동유치에 나섬으로써 동서 화합을 이루는 국가적 전기를 마련했다”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반드시 대회를 유치하여 국제스포츠도시 광주의 위상과 브랜드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안게임의 유치 일정은 내년 대한체육회 심의를 통한 국내후보도시 확정, 2023년 문체부·기재부 사전타당성 조사 및 심의를 거쳐 2024년에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유치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지실사 등을 통해 최종 개최도시가 확정된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대구 펙스코‘자두의 여름운동회’ 메타버스 체험전
“인공지능 업체”88개 기업, 광주 법인설립·사무소 개소
광주시, '2021년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 대상 수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요양병원․시설 코로나 검사 종사자 진단검사 강화 (2021-11-15 09:35:44)
광주 서구, 고도화된 행정서비스 제공위한 ‘일상회복추진단’ 회의 (2021-11-14 12:10:42)
광주 북구, ‘반다비체육센터’...
전남도, 22시군 대상 지역사회 ...
광주소방, 의료시설 입주 건축...
광주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
나주 봉황면 지역사회보장협, ...
민‧관 합동 안전신고 활...
장성군 민원실 방역, ‘AI(인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