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구 공동 성명

‘국가균형발전의 날’지정 발판, 속도감 있는 균형발전정책 추진 기대
등록날짜 [ 2022년01월26일 14시52분 ]
 순천시(시장 허석)를 포함한 9개 도시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날(1.29.)’지정과 연계하여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공공기관 지방이전 연계 협력 활동을 추진 중인 9개 도시(충주·제천·공주·순천·포항·구미·상주·문경·창원)는 1월 29일이 ‘국가균형발전의 날’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균형발전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촉구하였다.
 
또한 차기 정부는 출범과 동시에 국가균형발전 핵심과제인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과 추진 방향을 혁신도시에 국한할 것이 아닌 지역별 특성과 연계한 지방이전으로 확대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 2.0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구절벽, 지방소멸 시대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이 되기 위해서는 이전 대상기관의 임원과 임직원이 상시 거주하는 직주일체형 이전을 통해 정책의 효과성을 높여야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작년 5월, 용역을 통해 유치 희망기관을 선정한 뒤,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 관련 조례 제정, 토론회 등 다각적인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유치위원회 구성, 정책 토론회 개최, 팸투어 실시 등 공세적인 유치 활동은 물론, 수도권과 비수도권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이 주도하는 남해안권 초광역 협력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만습지 탐방로 주변 갈대 일부 불(방화)에 탄 흔적 수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의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과 ‘인사운영 업무협약’ (2022-01-28 10:31:35)
김선호, 한국유권자중앙회 광주광역시총회장 취임 (2022-01-26 14:32:49)
주기환, “5·18 국제자유민주...
영광군, 법성포 단오장사 씨름...
전남도, ‘2022년 주민자치센터...
‘천년의 樂, 나주풍류열전’
강기정, ‘광주군공항이전’ 속...
‘광주광역시 중소기업 온라인 ...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광주시 1...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