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구, 폭염 종합 대책 수립해 분야별 T/F팀 구성 운영

찜통 더위 속‘시원한 여름 나기’에 총력...쿨링포그, 살수차, 그늘막 등 폭염 저감 시설 풀 가동
등록날짜 [ 2022년07월10일 18시24분 ]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주민들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구는 지난 5월부터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단계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서구지역에는 고정형과 스마트 그늘막이 총 98개소, 쿨링포그 4개소 등 폭염저감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기온이 점진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열섬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현재 3대인 살수차를 5대까지 추가 투입하여 도심 속 온도를 낮춘다는 계획이다. 288개의 무더위쉼터에도 냉방비와 냉방용품 등을 지원하여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폭염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관리도 면밀히 이루어지고 있다.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모니터링과 안부확인전화 같은 응급안전 안심서비스와 폭염 고위험군에 대한 가정방문과 문자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서구의 폭염에 대한 선제적 대응은 건축·건설공사장과 농업분야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폭염특보 상황에 따른 옥외작업자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준수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가뭄 발생에 대비하여 농업용 중형 관정 개발비용을 9개 농가에 지원하였으며, 재해로 인한 농업인,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는 제도인 재해보험 가입도 장려하고 있다. 
 
서구는 주민들이 극심한 더위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40개소의 재난예경보시스템을 통해 폭염 시 행동요령 등을 하루 2회 이상 송출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효과적인 폭염 저감 대응책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서구, ‘마을배움학교 기초 소양 교육과정’ 중점 진행
김이강 서구청장,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 건의 사항 경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여수에 ‘이산화탄소 포집․ 활용 기술 실증센터’ 구축 (2022-07-10 18:35:26)
광주소방, ‘제2회 구조정책 연찬 발표대회’ (2022-07-10 18:20:41)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트로트 여신 송가인, 전남 고향...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겨울 방학...
광주시교육청, 2023학년도 ‘학...
광주시, 지역 중소기업에 구조...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제2...
전남산림자원연, ‘목공예 체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