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 지역 화폐로 지급’

모든 군민에게 3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 첫날 지급률 35% 기록
등록날짜 [ 2022년08월09일 19시17분 ]
 장성군이 8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이 움츠러들었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일상회복지원금 30만 원을 모든 군민에게 지급 중이다. 그간 장성군은 민선8기 출범 첫날인 71, 김한종 장성군수가 첫 군정업무로 지원금 예산 등이 포함된 2차추경편성계획을 결재하는 등 신속한 지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행정력을 동원한 발빠른 배부도 돋보인다. 장성군은 8~9일 이틀 동안 군 공직자 90명을 투입해 읍면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지원했다. 첫날인 815300여 명에게 지급을 완료해 35%의 지급률을 보였다.

 

지원금은 전액 장성사랑상품권으로 배부해 지역경제 회생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지원금 지급 2일차인 9, 장날을 맞이한 장성 황룡시장은 골목마다 손님들이 북적이는 등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 시장을 찾은 주민 임모 씨는 경기가 어렵다보니 가계를 꾸려가기 많이 힘들었는데 지원금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황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일상회복지원금을 받은 김한종 장성군수도 황룡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민생을 살피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김한종 군수는 민선8기 장성군은 군민이 주인이 되는 시대, 군민이 행복한 장성시대를 여는 것이 핵심 목표라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제 위기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군민 여러분의 삶을 안정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은 오는 916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한다.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가구원 1인당 30만 원의 장성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세대는 직접 방문해 지원금을 배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장성군, ‘향토음식 메뉴개발 교육’ 참여 식당주 모집
장성군 북하면,‘백양골 주민정원사’ 재능기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쇼핑몰 ‘가치사SE’서 우수상품 특별 할인판매 (2022-08-10 06:26:37)
나주시, 아동권리 대변인 ‘옴부즈퍼슨’ 위촉 (2022-08-09 19:12:58)
광주 대인예술시장, ‘어린이 ...
민형배,‘대학 중도포기 유학생...
장성군 진원면 학림지구, 자연...
광주 서구, 찾아가는 VR 어린이...
김영록 전남도지사, 미국 순방 ...
나주시, ‘2022년 관광기념품 ...
광주 남구, ‘마을 미디어 스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