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인사,동정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재해, 예외없다” 긴급회의 소집

수도권 폭우 피해, 9일 오전 대책회의...저지대 아파트 등에 모래주머니 추가 배치
등록날짜 [ 2022년08월09일 19시25분 ]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9일 오전 재해대책 긴급회의를 갖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예방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특별 지시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이날 오전 10시 간부 공무원을 소집한 뒤 구청 7층 상황실에서 ‘재해대책 긴급회의’를 열었다. 
전날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로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 등이 발생한 것과 관련, 남부 지방에서도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두고 사전 예방 대책을 의논하기 위해서였다.  
 
김병내 구청장은 집중호우가 내릴 때마다 다수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이 저지대인 점을 고려해 비상 상황시 물길의 흐름을 바꾸거나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모래주머니를 곳곳에 배치할 것을 지시했다. 
 
앞서 남구는 장마철을 대비해 지난 6월말까지 관내 45개소에 모래주머니 5,500여개를 배치한 상태이며, 이번 추가 지시로 관내 저지대에 위치한 아파트 및 건물 지하 주차장 입구쪽에 모래주머니를 추가로 배치해 침수에 따른 피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빗물 유속 흐름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수관로에 대한 특별 점검을 꾸준히 유지해 온 상황에서 재차 점검을 실시, 관로 주변의 이물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고무장판 덮개가 우수관로를 덮어 침수 피해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자연재해 피해는 전국 어디서나 언제든 예외 없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만전의 준비가 최상의 예방책이 될 수밖에 없다”며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복무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자치구 첫 ‘수어 영상 통역서비스’ 제공
광주 남구, 송암공단 도로 노후 보안등 교체
광주 남구,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인형극’ 운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MBC, “영광군민이 묻고 강종만 군수가 답하다” 촬영 (2022-11-17 04:17:10)
광주 서구 인사발령(220804)-7급이하 (2022-08-03 08:15:41)
누리호 3호 성공 발사 28만 순...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화 ...
김영록 전남도지사, 백양사 봉...
강기정 광주시장, ‘무각사 봉...
광주시교육청, ‘광산구 교육국...
광주공공배달앱, 다회용 배달·...
전남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