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0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기정 광주시장 “스토리 있는 문화중심도시 광주” 약속

우수 인재 공급 및 투자활성화, 문화콘텐츠 발전 방향 등 논의
등록날짜 [ 2022년09월29일 08시19분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대표 콘텐츠기업 창업가들을 만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떠나지 않고 머물기 좋은 광주, 스토리 있는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강 시장은 28일 오후 광주콘텐츠허브가 조성돼 있는 전일빌딩245에서 ‘정책소풍’을 개최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의 핵심인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스토리, 지식서비스 등 콘텐츠기업 관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광주시는 민선8기 들어 현안사항에 대해 시장과 시민 간 정책소통을 위한 ‘정책소풍‘을 개최해 행사 중심이 아닌 현장 중심으로 관련 업계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강 시장은 ’두다다쿵‘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모바일 게임 제작기업인 ’플렉시마인드‘ 사무실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통해 사업 진행 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정책소풍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기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한 광주시 지원책 확대, 미래 인재육성 및 우수 인재 공급, 해외 바이어 매칭 등 투자활성화 방안 등을 마련해줄 것을 제안했다. 
 
강 시장은 “광주시가 스토리가 있는 문화중심도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콘텐츠 영역이 더욱 빛날 수 있어야 한다”며 “색깔 있는 도시, 기업들이 머물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창업생태계를 두텁고 다양하게 조성해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이홍주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대표, 최병선 ㈜아이스크림스튜디오 대표, 서양원 ㈜스튜디오버튼 대표, 이지철 ㈜플렉시마인드 실장, 허성식 ㈜제이커브이엔티 대표, 김도현 지니소프트 대표, 이호 ㈜스튜디오질풍 대표, 김민주 동혜스튜디오 작가, 안영주 이지팜(귀농의 신)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편 전일빌딩245 5~7층까지 광주 지역 콘텐츠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광주콘텐츠허브가 조성돼 있다. 총 72개 기업 419명의 종업원이 각종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민선 8기 취임 100일 기자회견
강기정 광주시장,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부위원장 접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옛 나주극장 문화재생 2차 주민 좌담회 (2022-09-29 08:42:45)
광주 대인예술시장,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2022-09-28 10:37:25)
윤병태 나주시장, 대중교통 노...
순천정원박람회로 도심 상권도 ...
순천시, 신제품 ‘스마트켈프GO...
광주시,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
신정훈, 수산물 위판장 10곳 중...
전남도,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