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기정 광주시장,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회의 주재

각종 축제‧행사, 다중 이용 시설 등 안전 점검 철저 지시
등록날짜 [ 2022년10월31일 08시59분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30일 오후 2시 시청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상황점검 및 철저한 안전대책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실·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광주시는 회의 시작에 앞서 희생자에 대한 묵념을 진행하고 곧바로 상황 보고 및 안전 대책, 추모·애도기간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강 시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있을 수 없는 일에 참담한 마음으로 안타깝게 희생된 희생자들의 명복과 안식을 빌고 불시에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지역 희생자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와 안타까움이 더욱 크다”며 “정부와 협의해 정확한 신원파악과 피해 회복을 위해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 시장은 “당장 광주시와 자치구가 주최하는 모든 행사를 재점검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특히 연말연시에 사람이 모이는 행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 시장은 “시민 안전과 관련된 시 조례를 전체적으로 검토해 조례 개정 요소까지 살피는 등 빈틈없는 안전대책을 세워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먼저 대인예술 야시장, 고싸움놀이 축제 등 시에서 진행 중이거나 개최 예정인 각종 행사 축제에 대해 사전 점검을 통해 안전대책을 강화한다.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축제장 합동점검을 추진하고 다수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는 안전관리계획 수립 법정 대상(순간 최대 1000명) 이외에도 안전관리계획 수립을 권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말연시 각종 송년행사 등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동구 동명동, 충장로 지역, 서구 상무지구, 광산구 첨단지역 등에 대해서는 시·자치구·경찰·소방·상인간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안전관리를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광주시는 국가애도기간 희생자에 대한 애도와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로 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세방리튬배터리㈜서 산·학·연·관 현장 정책간담회
광주시, 화물운송 불법행위 특별단속
광주시, 이태원 사고 대책지원단 구성
강기정 광주시장, 하남중앙초 여자축구부와 ‘정책소풍’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한종 장성군수, 국회 예산 확보 총력 (2022-10-31 10:09:46)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이태원 참사 애도’ 축제‧행사 올스톱 지시 (2022-10-31 08:56:03)
<인사> 광주시교육청, 10...
광주 남구, ‘국내 1호’ 사직...
순천시, 추석연휴 메타버스 게...
영광군-서대문구, 상생협력 자...
나주시, 냉해피해 재난지원금 5...
장성군, 신규 공무원 48명 임용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추석맞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