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제’ 운영

박람회 개최 전 구인 업체에 본인 어필 취업 성공률 향상…12월 1일까지 접수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09시24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12월 2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의 취업 성공률 향상 및 취업 희망업체의 우선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직자 사전 신청제를 운영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이 이날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기 전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인 업체에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남구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 개최 전날까지 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공지사항을 통해 구인 업체 및 모집 직종 등에 관한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이날 현재 홈페이지에 등록된 구인 업체 정보는 박람회 당일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채용하는 15개 업체와 박람회장 게시판을 통해 뽑는 간접 구인업체 20개 업체가 등록된 상태다. 박람회 전까지 약 80개 구인업체의 정보가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인다. 
 
구직자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를 비롯해 자기 소개서와 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구청 일자리 담당자 이메일(ash2357@korea.kr) 또는 팩스(☎ 062-607-2655)로 제출하면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가 다수일 경우 각 업체별로 사전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구직자가 제출한 사전 신청서는 구청을 통해 각각의 구인 업체에 즉각 전달된다.  박람회 현장 채용 업체에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구직자는 당일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간접 구인업체에 지원한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이 아닌 개별 연락을 통해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구인업체와 매칭 연결을 통해 최대한 100% 면접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불안한 마음에 여러 곳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보다 선택과 집중으로 자신의 장점을 잘 부각하는 게 취업 성공의 지름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수능 정시대비 ‘1대 1 컨설팅’
광주 남구, 양림동 버들숲 주민어울림센터 ‘따순밥집‧공방찻집’ 오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CCTV관제요원, 차량털이범 일당 검거 기여 (2022-11-24 09:29:43)
광주 서구, 코로나19 재 확산 대비 손청결제 복지시설 배부 (2022-11-24 09:20:36)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광서 ‘...
장성군 월산마을, 국비 포함 사...
대한민국 K선비 한복모델 선발...
영광군-전남신용보증재단 업무 ...
광주교육연수원, ‘2023년 재난...
나주시, 임신부 ‘가사돌봄서비...
광주시, 지산IC 도로개설사업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