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우수 정책 베스트(best) 10’ 최종 선정

올해 최고 정책은 ‘전 군민 일상 회복 지원금’
등록날짜 [ 2022년12월05일 09시44분 ]
장성군이 군민과 공직자 설문조사를 거쳐 올해 ‘우수정책 베스트(best) 10’을 최종 선정했다. 1위는 전 군민 일상회복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차지했다. 3년 만에 다시 열린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와 읍면 생활민원예산 3배 증액, 부서 자체계약범위 확대 등이 뒤를 이었다.
 
앞서 장성군은 부서별 추천안 가운데 군정 발전 기여도, 부서장 설문 등을 토대로 후보군 15건을 선별했다. 이어서 군민과 공직자 1404명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다득표 순으로 1~10위를 선정했다.
 
1위에 오른 ‘전 군민 일상회복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은 장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을 위로하고 침체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한 정책이다. 긴급재난지원금은 20만 원, 일상회복지원금으로는 30만 원의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배부했다.

올 한 해에만 모든 장성군민이 5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입은 셈이다. 높은 지급률(98%)을 기록하며 민생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됐다. 3년의 기다림 끝에 지난 10월 화려하게 부활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도 높은 득표를 얻었다.

수십억 송이 가을꽃과 매력적인 야경, 문(moon) 보트 등 독특한 체험이 각광받으며 낮에는 물론, 밤에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일보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호평의 요인이었다.

장성군에 따르면 10월 한 달에만 76만 명이 황룡강을 방문해 지역경제에 기여했다. 1000만 장성 관광시대를 여는 첫걸음이 됐다는 분석이다. 읍면 주민의 신속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읍면 생활민원예산 3배 이상 증액’과 ‘부서 자체계약범위 확대’를 추진한 점도 군민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서 ▲장성무궁화공원 무궁화 명소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농촌버스 1000원 단일요금제 실시 ▲상무평화공원 수경시설(음악분수) 조성 ▲안전하고 아름다운 교통시설로 탈바꿈한 문화대교 조명분수 회전교차로 조성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건립 ▲인공지능 에이아이(AI) 말동무 인형 지원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순으로 2022년 우수정책에 이름을 올렸다.
 
장성군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군민 체감 효과가 높은 정책이 다수의 선택을 받았다”면서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한층 더 발전된 군정 운영과 만족도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장성군, 디지털트윈국토 사업 완성
장성군, 산림청 주관 ‘2023년 유휴산림 자산화 공모사업’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병태 나주시장, 관내 AI 방역초소 찾아 격려 (2022-12-05 10:28:51)
광주시, 가뭄대책 및 물 절약 실천 설문결과 ‘시민 97%가 인식’ (2022-12-04 15:17:31)
누리호 3호 성공 발사 28만 순...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화 ...
김영록 전남도지사, 백양사 봉...
강기정 광주시장, ‘무각사 봉...
광주시교육청, ‘광산구 교육국...
광주공공배달앱, 다회용 배달·...
전남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