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0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주요 기관·단체장 2023년 신년 인사회

5일 시청사 대회의실서 각계 100여명 참석 … 나주 대전환 시대 함께 다짐
등록날짜 [ 2023년01월06일 10시21분 ]
 나주시가 5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 신년 인사회’를 갖고 지역 각계각층 인사들과 계묘년 새해 희망찬 나주의 앞날을 함께 열었다.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신년인사회장에는 윤병태 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상만 시의회의장과 도·시의원을 비롯해 주요 기관·사회단체장과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병태 시장은 새해 인사말을 통해 “민선 8기 출범 후 지난 반 년 동안 국회의원과 시의회, 각 분야 리더와 시민들께서 끌어주고 밀어주신 덕분에 소중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위기에 강했던 나주인 모두가 손을 맞잡고 나아가면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이어 “나주는 호남의 중심을 넘어 혁신도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더불어 국가 에너지산업과 농업, 역사·문화를 함께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커나가는 전환점에 와있다”라며 “우리가 가진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성원해주시고 각계 원로, 전문가, 리더자 분들의 고견을 소중히 여겨 시정에 반영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계묘년 새해 지역 모든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나주의 힘찬 미래를 다짐하는 소중한 자리를 가질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나주를 책임지는 지도자들과 시민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협력하고 책임지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나주의 미래는 훨씬 더 웅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만 시의회의장은 “나주시의회도 나주시와 함께 2023년을 20만 글로벌 강소도시 나주 건설의 원년으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윤병태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들의 무거운 짐을 어깨에 메고 함께 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사말·축사에 이어 오인선 나주향교 전교와 김명수 나주농민회장은 참석자들을 대표해 새해 덕담을 나눴다. 
 
오인선 전교는 “2023년이 나주를 나주답게, 20만 글로벌 강소도시 원년으로 삼고 나주대전환 7대 전략을 소신있게 펼칠 수 있도록 한 마음 한 뜻으로 적극적으로 도와 가자”라며 “지혜롭고 풍요롭고 생존력이 강한 토끼처럼 시민 모두가 건강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김명수 농민회장도 “지난 해 농업이 유난히 힘들고 어려워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2023년은 농업은 물론 각 분야 종사자분들이 행복하고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라본다”라고 새해 희망을 전했다. 
 
이날 신년인사회 참석자 대표들은 ‘세상의 빛이 밝힐 나주의 미래를 위하여’라는 문구를 새긴 떡 케이크 커팅식을 갖고 나누며 나주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했다.
올려 0 내려 0
신평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 평가 인증 3회 연속 선정
나주시, 계약원가심사로 9억8000만원 예산 절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2023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모집 (2023-01-06 10:35:15)
광주시, ‘2023년 인권마을 만들기’ 공모 (2023-01-06 10:18:59)
윤병태 나주시장, 대중교통 노...
순천정원박람회로 도심 상권도 ...
순천시, 신제품 ‘스마트켈프GO...
광주시,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
신정훈, 수산물 위판장 10곳 중...
전남도,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