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 국제설계 공모에 덴마크 어반 에이전시 ‘모두를 위한 도시’ 선정

광주시, 설계공모 결과 사업계획 반영…도시를 삶에 돌려주는 보행자 중심 ‘15분 생활권 도시’ 제안
등록날짜 [ 2023년03월20일 11시53분 ]
 광주 북구 임동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 국제설계공모에서 덴마크 건축설계회사 ‘어반 에이전시’의 작품이 선정됐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을 위한 국제지명초청 마스터플랜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어반 에이전시(덴마크)의 ‘모두를 위한 도시(City For All)’가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제해성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국내 권위있는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지난 17일 국제지명 설계공모에 출품한 국내외 8개 작품에 대해 심사한 결과, 이같이 확정했다.
 
당선작 ‘모두를 위한 도시(City For All)’는 환경적‧경제적‧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도보나 자전거로 15분 이내 생활기반에 접근할 수 있는 ‘15분 도시’라는 새로운 도시계획 개념을 적극 반영했다.
 
또 ‘Green Network’로 명명된 내부 순환로를 통해 주요 거점시설을 연계하고 단계적 개발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실현 가능성까지 두루 갖춘 계획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설계공모 당선자에게는 랜드마크 타워의 계획설계권이 부여되고, 나머지 초청사에는 1억원의 참가보상비가 지급된다.
 
광주시는 마스터플랜 설계공모 결과를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 사업계획에 반영해 오는 7월까지 부지개발 사업자인 ㈜휴먼스홀딩스피에프브이와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국제지명초청 설계공모 당선작을 포함한 출품작(총 8건)은 공모전 공식홈페이지(http://www.ji-cd.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24일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김종호 시 도시공간국장은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국제설계공모를 통해 세계적인 건축가로부터 다양한 도시설계안이 접수됐다”며 “미래지향적 도시경관 창출과 창의적이고 유연한 도시공간계획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 ‘전방‧일신방직 부지’ 국제설계공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공모사업 선정 (2023-03-21 08:10:52)
‘2023년 전남형 예비마을기업’ 모집 (2023-03-20 11:50:22)
대촌중앙초, 예술꽃 씨앗학교 ...
강종만 영광군수, 복숭아 하우...
순천시,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
윤병태 나주시장 , 라디오 시사...
강기정 광주시장, 학동재개발 ...
광주시, ‘2023 여름 핫캉스 지...
광주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