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대형 여행 기업과 업무 협약

태국·베트남 전세기 유치 이어 해외 관광객 300만명 유치 날갯짓
등록날짜 [ 2023년03월25일 10시48분 ]
 전라남도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 전남 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기간 해외에서 국내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관광객 300만 명 시대 개막을 위한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다.

 

전남도 해외 관광객 유치 여행상품 운영 업무협약에 참여한 여행기업은 롯데제이티비(대표이사 박재영), 모두투어인터내셔널(대표이사 유유방), 하나투어아이티씨(대표이사 이제우).

 

올해 전남도가 해외 관광객 유치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태국과 베트남에서 잇따라 전세기 유치 협약을 한데 이어 해외 여행객을 모집하는 국내 여행기업이 전남 상품 판매에 적극 나서기로 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실제로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여행사는 주력 해외 관광시장을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개발해 모집 활동과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이들 여행사의 성공적 전남 여행상품 운영을 위해 행정 편의 제공과 차별화된 해외 관광객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의 여행기업인 롯데제이티비는 일본을 포함한 유럽, 남미 등 개별 관광객(FIT)을 위한 전남 버스투어 여행상품을 오는 7월 출시할 계획이다. 또 해외 크루즈 관광객을 위한 전남 맞춤형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모두투어인터내셔널은 대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3월부터 중국발 입국자 중합효소연쇄반응(PCR) 검사가 면제되면서 중국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방한할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 관광객에 특화된 고품격 여행상품도 개발하고 홍보·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하나투어아이티씨는 동남아, 구미주와 주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웰니스, 케이(K)-콘텐츠 등 테마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해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때 주로 이용하는 국제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과 연계해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구미주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서울과 전남을 방문하는 내나라 여행 상품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웰니스, 맛있는 먹거리 등 전남이 비교우위에 있는 관광자원과 대형 전문 여행사의 상품 기획력을 더한 전남 특화상품 개발로 해외 관광객이 많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 청명·한식 주간 산불 방지 단속 활동 강화
순천만서 ‘전남 방문의 해’관광 수용태세 캠페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랑스 요리 전문학교 ‘르꼬르동블루’ 셰프, 장성군 방문 (2023-03-30 14:35:20)
전남도, 싱가포르․말레이시아서 글로벌 도정행보 (2023-03-19 10:37:34)
대촌중앙초, 예술꽃 씨앗학교 ...
강종만 영광군수, 복숭아 하우...
순천시, 탄소중립 사회관계망서...
윤병태 나주시장 , 라디오 시사...
강기정 광주시장, 학동재개발 ...
광주시, ‘2023 여름 핫캉스 지...
광주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