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비전, 꿈 그리고 노력’ 진로 특강

15일 스승의 날 금호고 2-4반 학생 대상...'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결과는 따라오는 것'
등록날짜 [ 2023년05월15일 14시22분 ]
 이정선 교육감이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금호고 2-4반 학생들 대상으로 ‘비전, 꿈 그리고 노력’이라는 주제의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묻고 이정선 교육감이 답하는즉문즉답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롤모델’, ‘대한민국의 인재상’, ‘교육감에 도전한 이유’ 등 여러 질문을 쏟아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정선 교육감은 자신의 롤 모델로 ‘희생, 헌신으로 기억되는 어머니’, ‘용서, 화해의 대명사 넬슨 만델라’,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고 당선된 오바마’를 꼽았다.

또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결과는 따라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대한민국의 인재상에 대한 질문에 새로운 광주교육 비전인 ‘혁신적 포용교육’에 담긴 의미를 안내했다.

이와 함께 5대 주요 정책 방향으로 ▲다양성교육 ▲책임교육 ▲공정교육 ▲미래교육 ▲상생교육을 설명하며 새로운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오늘 특강을 통해 광주교육을 새롭게 변화시키려는 교육감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나도 이러한 열정을 본받아 꿈을 이루기위해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연한 것처럼 생각했던 어머니의 희생, 선생님의 고마움, 나의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은 모두 소중하며, 학생들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자율적인 선택권을 보장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교육청, 찾아가는 창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제42회 스승의 날 행사 (2023-05-16 11:53:01)
광주시, 방재대학원 개설 대학 공모 (2023-05-15 14:15:47)
영광군, 2025년 조림사업 대상...
광주시, 모든 복지시설 단일임...
광주 남구, 백운광장 ‘공영주...
제7회 순천철도마을축제, 다채...
광주예술중, 졸업 예정 학생 작...
광주소방, 폐건전지 전용 수거...
전남도, 농업정책자금 이자차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