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 황룡강 洪(홍)길동무 축제, 대표 봄 축제 명성

이틀간 7만 5000명 방문… 100억 송이 봄꽃, 야경, 공연 등 큰 인기
등록날짜 [ 2023년05월21일 15시09분 ]
 지난 19일 화려한 시작을 알린 장성 황룡강 洪(홍)길동무 꽃길축제에 100억 송이 봄꽃을 감상하려는 상춘객 행렬이 이어졌다. 문화대교 미디어 조명과 용작교 야간조명, 플라워 터널까지 연계된 명품 야경 코스도 방문이 끊이지 않았다.
 
열기구, 수상 자전거, 전동열차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봄밤을 수놓은 불꽃놀이로 축제의 낭만과 재미를 더했다.
 
남도의 매력이 한껏 느껴지는 ‘남도음식영화토크쇼’와 ‘남도국악제’는 특색 있는 지역 콘텐츠로 큰 주목을 받았다. 장성 맛집들이 참여한 향토식당과 푸드트럭, 농특산물 판매장터도 문전성시를 이뤄 인기를 실감케 했다.
 
황룡강과 동시에 축제가 진행된 홍길동 테마파크도 활기가 넘쳤다.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가족단위 체험객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이 높았다.
 
남진, 장민호, 홍진영 등이 출연한 개막 축하무대도 인기를 끌었다. 이튿날 봄꽃 힐링 콘서트에선 여성 듀오 다비치, 포크 뮤지션 박강수 등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장성군에 따르면 개막식이 열린 19일과 20일 황룡강과 홍길동 테마파크를 찾은 방문객 수는 약 7만 5000명에 이른다. 
 
군은 오는 29일까지 나들이객 맞이기간을 갖는다. 전동열차, 수상자전거, 어린이 놀이시설 등 체험 콘텐츠와 향토식당, 푸드트럭, 농특산물 판매장터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고자 정성껏 준비했다”면서 “나들이객 맞이기간에도 황룡강 100억 송이 봄꽃과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장성군, CJ푸드빌과 업무협약
장성 황룡강 洪(홍)길동무 꽃길축제 ‘색다른 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관규 순천시장, “성숙한 반려친화도시 만들자” (2023-05-21 15:25:21)
광주시, 양림권역 관광자원화 ACC·동명동으로 확장 (2023-05-21 14:56:28)
나주시-세화의료재단, 공공형 ...
광주 남구 “양림미술관 전시 ...
영광군,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타랑...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3 광...
순천은 청년이 주도하GO! 만들G...
황일봉,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