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수연·윤시영, ‘2023년 광주시 모범청소년’에 선정으로 시장상 수상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광주 지역 모범 자치기구로 성장”
등록날짜 [ 2023년06월04일 10시48분 ]
 사단법인 꿈과도전 (대표자 김호림)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이‘2023년 광주광역시 모범청소년’에 선정되어 시장상을 표창받았다.
 
광주광역시 모범청소년상은 폭넓은 사회참여 및 이타적 행동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주는 상이다.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피아5기 위원 윤수연 학생과 윤시영 학생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3년간 활동하며 광주광역시에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총회에 참여하는 등 사회참여활동을 꾸준히 하였다.
 
또한, 기부 플리마켓을 열어 수익금을 전액 광주동물보호소에 기부하였으며, 크리스마스 기념 선물을 포장하여 청소년 쉼터에 전달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였다.
 
이러한 모습들이 청소년 자치활동에 귀감이 되어 표창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광주광역시 시장상을 수상한 윤수연(20세) 학생은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에 3년째 함께하며 스스로의 성장뿐만 아니라 베푸는 마음까지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시영(22세) 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보람을 경험하였으며, 자치활동을 함께해준 조소연 선생님 덕분에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광주광역시 모범청소년에 청소년자치기구 위원 2명이 선정됨에 기쁨을 알렸으며, 많은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사회활동 참여와 봉사정신 실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보급할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각화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 등 자치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청소년문화의집 최초의 제2회 각화 바둑대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8명의 스님, ‘전라도 천년사’ 역사왜곡 문제 제기 (2023-06-05 11:37:36)
나주시 빛가람동 주민자치회, 버스킹 공연자 수시 모집 (2023-06-04 10:43:09)
나주시-세화의료재단, 공공형 ...
광주 남구 “양림미술관 전시 ...
영광군,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타랑...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3 광...
순천은 청년이 주도하GO! 만들G...
황일봉,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