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제2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개강

대한민국 100년 책임질 ‘호남 청년 아카데미’
등록날짜 [ 2023년06월11일 10시45분 ]
 김영록 지사, 도정 방향 소개하며 지방시대 청년의 역할 강조

전라남도는 10일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대한민국 100년을 책임질 청년 핵심리더를 육성하는 제2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개강식에서 김영록 도지사는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 청년의 역할을 강조했다.
 
개강식에는 전남도의회 차영수 의회운영위원장, 조옥현 교육위원장, 박문옥 도의원, 목포부시장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광양 청년밴드의 축하공연, 하상욱 시인의 ‘도전하는 청춘이 아름답다’ 명사 특강, 차영수 위원장의 축사, 김영록 지사의 전남도정 방향과 전남의 잠재력 소개 및 소통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소통간담회는 제2기 교육에 참여한 다양한 분야 지역 청년과 함께 ▲지역 장년층과 엠지(MZ)세대 간 갈등 문제 ▲전남 청년의 바람직한 미래상 ▲전남 청년정책과 시대정신 등에 대해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토론하는 귀중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박재강 교육생 대표는 “호남 청년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의 역할과 청년 리더에 대해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다”며 “청년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도정 방향을 소개한 후 소통간담회를 주재하며 “청년이란 ‘시대정신’을 공유하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라며 “지역 고유의 강점과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 경쟁력을 키우고 국가발전을 선도하는 ‘진정한 지방시대’를 맞아 청년의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공감하고 체감하는 좋은 정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민선 8기 도지사 역점시책으로 시작된 ‘호남 청년 아카데미’는 지역을 선도할 청년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월 출범식과 함께 제1기 교육생 89명을 배출했다. 수료생 모두 ‘청년 서포터즈단’으로 위촉돼 청년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2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는 ▲2회차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챗 지피티(GPT)로 바라본 사회현상의 변화’, 김태훈 칼럼니스트의 ‘어떻게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인가?’ ▲3회차 부산UN평화기념관 현장학습 ▲4회차 최태성 EBS 한국사 대표강사의 ‘호남 역사를 통해 보는 평화의 가치’ 강의 주제로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 ‘2023년 상반기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회’
전남도,‘2024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전국 최다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2023-06-11 10:50:08)
광주시,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추진 (2023-06-11 10:41:34)
장성군 여성단체협회원 ‘사랑...
순천시, ‘2023년 상생·협력 ...
광주시교육청, 2023 하반기 위(...
영광군, 도로부지내 사유지 부...
광주 남구, 12월 ‘양림&크리스...
광주사직공원, ‘사직 빛의 숲...
광주시, ‘문화예술 보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