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1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여름방학 중 111개 학교서 교육환경개선공사 진행

학습 피해 최소화와 학생 안전 고려한 공사 진행...방수・교실바닥교체・외부창호교체・석면제거 등
등록날짜 [ 2023년08월04일 08시43분 ]
 광주시교육청이 여름방학을 맞아 학습 피해 최소화와 학생 안전을 고려해 학교 교육환경 개선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유 4원, 초 62교, 중 30교, 고 15교 총 111개교에서 총 144건의 크고 작은 교육환경 개선공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추진되는 공사는 ▲방수공사 ▲교실바닥개선 ▲외부창호개선 ▲외벽개선 ▲화장실 개선 ▲석면제거 ▲제로 에너지 스쿨 조성 등이다. 이번 공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 및 안전한 학교 공간 마련, 탄소 중립 등을 이루고자 한다. 
 
 주요 공사로는 전남공고에서는 외벽 단열성능향상과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병행하는 제로에너지스쿨조성 공사가 실시되고 있다. 또 최근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맘편한 화장실 조성사업’으로 광주여고 등 9교에서 화변기교체·냉난방기설치 공사로 이뤄지고 있다.
 
 시교육청은 공사 동안 학습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2월 ‘방학 중 시설공사 관리 강화 방안’을 마련해 이번 여름방학부터 적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사일정을 조율할 수 있도록 시설비 예산 편성 시 표준공사기간을 미리 학교에 안내하고 있다.

또 착공 전 4M(사람, 장비, 재료, 공법)을 완벽하게 준비하도록 방학 1개월 전 공사계약을 마친다는 방침이다.  또 여름방학 중 학교를 이용하는 방과후 학교와 돌봄 참여 학생들을 위한 안전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작업동선과 학생동선을 분리, 주출입구 방호선반 설치, 건설기계 진입 시 신호수 배치, 비산먼지방지망 설치 등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더해 공사 현장별로 기술직 공무원을 감독으로 1:1 배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빈틈없는 공정・품질관리를 진행하며 학생 수업과 안전에 영향이 없도록 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는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학생・교직원・학부모가 안심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공립학교 공사 추진현황(공사감독자, 공사기간, 도급사 등)은 광주시교육청 시설과 누리집 (http://www.gen.go.kr/community/department11/board.php?tbnum=208)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교육청, 학교 외부인 출입 통제 강화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정치 캠프' 콘서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학교 외부인 출입 통제 강화 (2023-08-05 09:12:17)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정치 캠프' 콘서트 (2023-08-03 09:19:48)
<강대의 오피니언>수은강...
영광군, 2024 전남 양대체전 실...
장성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
‘광주다움 통합돌봄’ 세계가 ...
광주시교육청, 2023 방과후학교...
장성군 지방자치경쟁력 전남 군...
광주시교육청, ‘2024 AI광주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