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년 순천 청년의 날’ 개최

순천만국가정원과 청년이 어우러진 ‘청년이라 좋은 날’ 성료
등록날짜 [ 2023년09월19일 09시05분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6일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2023년 순천 청년의 날’에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타 지자체가 우천으로 인해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 운영하는 것과는 달리, 순천시에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우천 대책을 마련해 호우주의보 발령에도 기존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로 행사장을 옮겨 행사가 알차게 진행됐다.
 
행사 당일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된 청년의 날 기념행사장으로 순천만국가정원 관람객과 시민들이 찾아오면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 청년의 날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순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청년이라 좋은 날’을 주제로 기념식, 지역 청년들의 축하공연, 청년가족 세대연결프로그램, 외국인청년퀴즈대회는 물론, 순천 청년이 걸어온 역사와 활동 사항을 알리는 전시존, 창업 청년들의 홍보 공간인 청년창업존,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체험공간, 취업과 창업 관련 홍보공간,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등 즐길거리로 가득 채웠다.
 
이번 청년의 날은 지역 청년들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순천에서 생활하는 외국인퀴즈대회 ‘유(학생)퀴즈딩동댕’, 청년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한 청년가족 세대연결프로그램‘가족공감’ 등 다른 지자체의 정형화된 프로그램과는 달리 지역의 다양한 청년 구성원이 함께 모여 즐기는 자리가 되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또한,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과 관련해 최근 순천에 투자를 결정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순천의 중견기업인 ‘(주)파루인쇄전자’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에게 기업채용 정보와 면접 방법 등을 컨설팅했으며, 지역 소재 3개 대학의 일자리 연계 학과와 특성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해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축하공연에서도 유명인을 초대하는 타 행사와 달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로만 구성된 공연팀에게만 무대를 내어 주는 과감한 선택을 해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으며,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시민(다시청년)들의 인터뷰로 제작한 영상 ‘다시청년이 지금청년에게’를 상영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순천시의 청년의 날 비전선포 모습도 달랐다. 순천의 주력산업을 포함한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섯명의 청년들과 함께 직업을 상징하는 물건과 청년을 매칭하는 직업맞추기 게임형식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린 후 청년정책의 분야가 적힌 젠가를 하나하나 쌓아 “일류순천! 누구나 청년! 순천, 청년을 잇다”라는 비전을 표출했다.
 
순천시는 ▲18일 오후 6시 30분 장천노랑극장에서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 주관 청년주도 담론회 ‘그래서 순천’, ▲19일 오후 3시 브루웍스에서는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 순천시, 전남CBS가 공동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인구포럼 in 전남 - 나 혼자 안 산다’

▲21일 오후 3시 순천시청년센터에서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22일 오후 5시 낙안면 맥가이버 공유대장간에서는‘청년희망아카데미’▲27일까지‘천(天)개의 아이디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오늘은 진정한 청년이 주인공인 청년의 날 행사를 만들고자 노력했으니 함께 즐겼으면 한다”라며“청년들이 바라는 것에 대한 설문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고, 힘내라는 격려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시, 남해안 우주밸류체인 소부장·R&D 허브 육성
순천시, 생물전환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현장설명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축령산 편백산소축제 (2023-09-19 09:08:16)
57년만에 호남의 상징 무등산, 시민의 품으로 (2023-09-19 08:51:57)
나주시-세화의료재단, 공공형 ...
광주 남구 “양림미술관 전시 ...
영광군,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타랑...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3 광...
순천은 청년이 주도하GO! 만들G...
황일봉,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