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관규 순천시장 일행, 샌프란시스코서 지속가능한 도시 철학 확인

잉카그룹 E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의 선도기업...“지속가능성은 이케아의 영원한 테마”
등록날짜 [ 2023년11월18일 08시26분 ]
 17일, 노관규 시장 일행이 샌프란시스코 도심에 위치한 이케아의 모회사 ‘잉카그룹’과 8개의 급커브길로 유명세를 얻은 ‘롬바르드 거리’를 찾았다. 
 
잉카그룹은 E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의 선도기업으로 “지속가능성은 이케아의 영원한 테마”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잉카그룹 관계자는 “사람과 자연을 위해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모든 생필품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재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노 시장은 이케아 그룹이 지구와 환경을 위해 먹는 것부터 생활하는 모든 것까지 신경 쓰고 있다는 것에 감탄하며, “순천시의 도시철학과 많이 닮아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잉카그룹의 경영철학과 궤를 같이하고 있는 순천시는 환경부가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도시*에 선정되어, 세계에 내놓고 자랑할 만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탄소중립도시 : 10개 지자체 선정 예정(2024년 9월)
 
이후 노 시장 일행은 잉카그룹에 이어 대자보 도시를 실현하고 있는 롬바르드 거리를 방문했다.
 
롬바르드 거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지그재그길로, 한해 300만 명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이다. 
 
롬바르드는 케이블카라는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길을 연결하고, 주요 지점에 뷰 포인트를 조성해 사람이 직접 걸어야만 진가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해 자동차보다는 보행이 편한 거리를 만들고 있었다.
 
노 시장은 “걷지 않는 도시는 죽은 도시”라며, “거리 거리마다 스토리를 입혀 사람이 걷고 싶은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계적 흐름에 따라 대자보 도시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미래 구상을 밝혔다.
 
한편, 3일 차에는 문화 콘텐츠 발굴을 위한 영감을 얻기 위해 UCLA, 디즈니랜드를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시, “2023년 발효 아카데미 하반기 예비창업자 교육” 수료식
순천시, 수능 전후 기간 인파밀집 사고예방 합동점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제18회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수상작 전시 (2023-11-19 10:24:58)
광주 남구 빛고을공예창작촌, ‘전통가마 소성식’ (2023-11-18 08:16:16)
나주시-세화의료재단, 공공형 ...
광주 남구 “양림미술관 전시 ...
영광군, '주민참여형 치안환경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타랑...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3 광...
순천은 청년이 주도하GO! 만들G...
황일봉,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