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제주시갑 국회의원 후보, 중앙당의 신속한 결정 요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 후보 선출...중앙당 늦어지는 결정에 유감 표명
등록날짜 [ 2024년02월24일 09시11분 ]
 국민의힘 제주시갑 소속 4명의 제주특별자치도의원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 후보 선출에 따른 중앙당의 결정이 늦어짐으로 인해 심각한 혼선이 빚어지는 점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


우리는 우선, 지난 20년 동안의 총선에서 모두 패배한 이유는 상대가 잘해서가 아닌, 내부의 분열에 기인했음을 분명히 한다.
 
그러나 당원협의회를 모토로 한 국민의힘 제주시갑 당원들은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 과정에서 ‘재건’에 대한 커다란 희망을 목격했고, 이로 말미암아 국회의원직 탈환에 대한 기대를 높여온 게 사실이다.
 
반면 국회의원 후보 선출과 관련해 지난 13일 중앙당에서 실시된 면접 이후 제주시갑은 ‘보류’로 분류됐고, 열흘이 지난 현재까지 미동도 없는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2인은 중앙 언론에 거론될 만큼 사상 초유의 난투극을 벌였고, 결국 문대림 후보로 결정됐다. 그러나 경선 과정에서 빚어진 비열한 정치 공작에 대해 상당수의 유권자가 심각한 정치 혐오를 느꼈고, 후유증 역시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중앙당에 공천을 신청한 김영진 예비후보의 경우, 지난 2021년 9월 국민의힘 제주시갑 당협위원장에 취임한 이후 대선과 지방선거 등에서 살신성인하는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쏟았고, 역사적 대의인 정권교체에 기여했다.
 
한편 국회의원 재도전에 나섰던 장동훈 예비후보의 경우, 중앙당의 결정에 따라 출마를 포기함으로써 우리는 20년 만에 처음으로 ‘보수 단일후보’라는 결정적 교두보 또한 마련했다.
 
하지만 이렇듯 중요한 시점에서 제주시갑 국회의원 후보 선출을 미루는 중앙당의 태도는 20년 동안 국민의힘 제주시갑 당원들의 마음에 쌓인 한과 설움, 노여움을 더욱 가중시키는 것이 분명하다는 입장을 밝힌다.
 
부언컨대 국민의힘 제주시갑 소속 제주특별자치도의원 4인은 중앙당의 현명한 결단을 재차 촉구하며, 민심과 이반된 후보 선출로 인해 다시금 더불어민주당에 국회의원직을 헌납하는 결과는 결단코 초래하지 않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박병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장성군, 제주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서 농특산물 판매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기정 광주시장, 포트홀 긴급보수 특별교부세 요청 (2024-02-28 09:24:05)
천경배,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2024-02-24 09:02:58)
영광군, 서울 용산구에 원전 소...
순천시‧나주시 농협임직...
장성군 동화면, ‘동화나라 버...
광주시교육청, 2024 광주진학 ...
광주시교육청, ‘역사를 통해 ...
나주시, 민·관 사례관리 실무...
광주 남구, ‘개 물림‧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