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

소상공인 케이블TV·유튜브 홍보 지원한다!!
등록날짜 [ 2024년03월09일 09시56분 ]
 전라남도는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가게를 케이블TV와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 참여 희망 소상공인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은 지난 2021년 코로나19에 따른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전남도와 LG헬로비전이 협약해 시작한 사업이다. 2023년까지 총 2천 개소에 TV방송, 유튜브 등 비대면 홍보를 지원했다.
 
올해는 350개 업체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0초 분량의 홍보 동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LG헬로비전 호남·아라 방송의 시청률 상위 30개 채널에 1개월간 4만뷰 이상 송출한다. 유튜브 채널 헬로전남에도 동영상을 게시해 소상공인 홍보와 함께 지역 상권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사업에 선정됐던 순천지역 소상공인 이 모 씨는 “영세 소매업을 운영 중이라 홍보 비용 지출이 큰 부담이었는데, 전남도와 LG헬로비전에서 무료로 영상제작과 방송 송출까지 해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홍보 지원 대상은 도박·사치 향락업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배제업종을 제외한 전남지역 모든 소상공인이다.
 
홍보 지원을 바라는 소상공인은 신청서를 도, 시군,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도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 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사업자등록원이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시군 소상공인 담당부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메일,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3월부터 소상공인 가게에서 영상 촬영을 시작한다. 촬영이 끝나면 곧바로 LG헬로비전에 방영된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은 3고 현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판로 개척,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되는 홍보지원 프로젝트”라며 “특색있고 지역 고유의 색을 유지한 전도유망한 소상공인이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남도, 양파·마늘 소비 촉진 대책 추진
전남 어린이집 3곳, 친환경 목재로 실내환경 개선
전남도,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2024년 중소기업 가족친화경영 지원 사업’ 참여 기업 공모 (2024-03-24 12:02:38)
광주시, ‘우수상권 육성사업’ 대상 공모 (2024-02-26 12:06:22)
광주시, 중소·중견기업 12개사...
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순천시, ‘사회보험 스마트 문...
광주 남구, ‘쓸모 다채 장애인...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 중...
광주시교육청, ‘2024 광주진학...
나주시, ‘2024 동행축제’ 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