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우 차선우, 광주교육 첫 번째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

광주교육 1호 홍보대사...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홍보대사 역할 기대
등록날짜 [ 2024년05월06일 13시41분 ]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 지역 출신 배우 차선우를 광주교육 첫 번째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식 홍보 대사 위촉은 작년 홍보대사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한 노력의 결과이다. 직원 대상 의견 수렴, 여러 연예인과의 소통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이번 위촉을 성사하게 됐다. 

 
그동안 유노윤호, 송가인 등 지역 출신 연예인들이 광주학생 응원 영상에 단발적으로 출연한 사례는 있었다. 하지만 이번처럼 시교육청 공식 홍보대사를 위촉하는 것은 개청 이래 처음이다.
 
향후 차선우는 광주 학생들을 응원하고, 광주교육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의 공익캠페인,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차선우는 지역에서 동림초등학교와 서강중학교를 졸업하고, 아이돌 그룹 B1A4로 데뷔했다. 이후 ‘응답하라 1994’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연극무대 등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과 진정성 있는 이미지를 갖춘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시교육청은 차선우가 가수와 연기자로서 자신의 꿈을 위해 성실하게 노력해 온 모습이 광주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도전과 노력을 가치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실력을 쌓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의 첫 번째 홍보대사에 흔쾌히 참여해 주신 차선우 배우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광주 학생들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해 주고, 광주교육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잘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오는 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이정선 교육감 등 교육 관계자들과 ‘우리학교 홍보단’ 학생들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단 발대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편, ‘우리학교 홍보단’은 학교에서 경험하는 일상을 영상, 사진, 글 등으로 학생들이 직접 홍보 콘텐츠를 만들고 SNS 등을 활용하여 공유하는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교육청, 2024년 학부모 광주교육정책 설명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국토안전관리원과 업무협약 (2024-05-07 14:39:32)
광주시교육청, 2024년 학부모 광주교육정책 설명회 (2024-05-06 13:14:38)
광주 남구 “광주상생체크카드 ...
광주시교육청, 호주 학생과 수...
장성군, 축령산 편백숲에서 공...
지방시대위원회 제1차 기회발전...
광주시, 2486억원 규모 투자협...
민선8기 강기정 광주시장 취임 ...
나주 ‘월정서원’ 사암 박순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