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영록 전남도지사, 광주전남시도민회에 도정 소개

사무총장단협의회 40여명, 진도서 소통·협력 등 강화 논의
등록날짜 [ 2024년06월07일 08시32분 ]
 전라남도는 6일 진도에서 광주전남시도민회 사무총장단협의회 고향 방문 및 도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국립의대 설립 등 도정 현안 해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고향방문단에는 김정우 광주전남시도민회 사무총장단협의회장과 윤영민 시도민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향우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이날 박지원 국회의원도 함께했다.
 
설명회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직접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등 도정 현안을 소개했다. 이어 지역 발전을 위해 향우회와의 소통·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시도민회 사무총장단협의회는 고향 발전의 밀알이 되길 소망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전남도에 전달했다.
 
김정우 협의회장은 “휴일임에도 보배로운 섬 진도로 지사께서 직접 찾아와 현장 도정설명회를 열어줘 매우 뜻깊고 큰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주전남시도민회는 전남도에서 역점 추진하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00만 명 육성에 적극 협력하고, 국립의대 설립과 6월 열리는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대축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김영록 지사는 “향우회원들의 각별한 애정에 힘입어 전남도는 에너지·우주항공·데이터·바이오 등 지역 미래 100년을 밝힐 첨단전략산업 기반을 마련했다”며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가 시행 1년 반만에 48만 명을 돌파한 것은 향우들의 적극적 참여와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향우회와 함께할 사업을 새롭게 발굴하고, 많은 향우가 고향을 방문하고, 소통·협력할 수 있는 통로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지원 국회의원은 “전남도민의 숙원인 국립의대를 유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며 “전남지역 10명의 국회의원들과 힘을 모아 국립의과대학이 반드시 설립될 수 있도록 김영록 지사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전남에 애정을 갖고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관계인구를 늘려 지역 소멸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전남도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이다. 서포터즈에 가입하면 250여 전남지역 할인가맹점에서 혜택을 누리고, 전남의 관광, 축제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영록 전남도지사, ‘민주화의 새벽기관차’ 박관현 열사 생가 방문
전남도, 농업정책보험료 지원 역대 최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상반기 의료기관 및 의약업소 지도‧점검 (2024-06-07 14:15:47)
'그린장성21추진협', 기후변화 사진전 (2024-06-06 17:59:12)
광주시, 전통음식 만들기 프로...
순천시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개...
김한종 장성군수, 현안사업 국...
광주시교육청, ‘통합학교 교(...
광주 남구 “광주상생체크카드 ...
영광군, 2024년 상반기 주요업...
영광군, ‘도시공원 반려동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