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등산로‧고장 운동기구 점검‧보수

9월까지 제석산 등 8곳 31㎞ 구간 풀베기, 방역도 병행…11월까지 운동기구 보수‧교체
등록날짜 [ 2024년06월20일 10시20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등산로 정비를 비롯해 공원과 마을 공터 등에 설치한 운동기구를 일제히 점검‧보수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소재 주요 등산로에 대한 정비 작업이 이달부터 본격 진행되고 있다. 등산로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풀이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되고 있어서다. 남구는 담당 부서 직원들을 투입해 제석산과 금당산, 분적산, 짚봉산, 화방산, 제봉산, 등룡산, 방구산까지 8곳의 등산로 30.8㎞ 구간에 대한 풀베기 작업에 나서고 있다. 
 
잡초를 제거하는 일은 오는 9월까지 이어지며, 구간별로 최소 2회 이상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주민들이 많이 찾는 분적산 등 주요 등산로와 산책로에서는 이달부터 모기를 비롯해 벌레 퇴치를 위한 방역 작업도 펼치고 있다. 보건소 방역 담당 직원들은 주민건강을 위해 오는 7월까지 방역 사각지대에서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도심에서는 야외 운동기구 점검 및 보수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관내 도시공원과 마을 공터, 마을회관, 주택가 주변에 설치한 운동기구는 1,195개에 달하며, 이 가운데 주민들이 수시로 운동하는 도시공원의 경우 관내 61곳에 432개가 설치된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는 운동기구 이용 중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반기에 정상 작동 여부 및 노후 정도 등을 파악해 오는 11월까지 정비에 나설 방침이며, 앞서 지난 1월부터 운동기구를 수시 점검해 운동기구 58건을 수리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마을 공터 등에 있는 운동기구도 일제히 수리한다.  
 
남구는 올해 초부터 1억원 가량을 투입해 상반기에 방림동과 백운동, 사직동 등 6개동 60곳의 운동기구 299개를 점검‧보수했으며, 최근 진월동 등 3곳에 허리돌리기와 공중 걷기 등 운동기구 9개를 새로 설치했다. 
 
오는 7월부터는 대촌동과 봉선동, 주월동, 효덕동 관내 116곳에 설치한 운동기구 464개에 대한 정기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등산로와 야외 운동기구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광주상생체크카드 결제, 5% 추가 할인”
광주 남구, 종량제 봉투에 ‘남극 펭귄’ 디자인 변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경제자유청,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참가 (2024-06-20 10:40:50)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하브루타교육전문가 양성 (2024-06-20 10:00:16)
영광군, 2025년 조림사업 대상...
광주시, 모든 복지시설 단일임...
광주 남구, 백운광장 ‘공영주...
제7회 순천철도마을축제, 다채...
광주예술중, 졸업 예정 학생 작...
광주소방, 폐건전지 전용 수거...
전남도, 농업정책자금 이자차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