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확대 운영

기존 6곳→20곳으로, 8월부터 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24년07월09일 10시30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8월부터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와 어린이집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남구는 9일 “양육 부모가 일시적으로 어린이집에 시간 단위 보육료를 내고 이용하는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을 3배 가량 늘리고, 어린이집 통합반 운영도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는 양육 부담 경감과 다양한 보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월 60시간 이내 범위에서 단시간 또는 일시적으로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내고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어린이집에서는 시간제 보육 이용 아동의 정원으로만 구성한 독립반과 기존 어린이집 정규반에서 정원 40% 이내로 구성한 통합반 2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이용 대상은 독립반의 경우 6개월에서 36개월 미만 영아이며, 통합반은 6개월 이상에서 만2세 아이이다. 
 
시간당 보육료는 5,000원이며, 이 가운데 3,000원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 2,000원을 지불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관내에서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 중인 어린이집 6곳으로, 독립반 6개 및 통합반 1개를 운영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는 오는 8월부터 시간제 보육 확대를 위해 하반기 4,000여만원 가량의 예산을 추가로 투입해 시간제 보육 서비스 제공 어린이집을 20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독립반의 경우 정규 보육반과 독립된 공간에서 운영하게 돼 있어 많은 어린이집에서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한계가 있는 만큼 신규로 개설하는 14개 보육반은 모두 통합형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집과 가까운 곳의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양육 부모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는 셈이다.  
 
남구 관계자는 “갑작스레 일이 생겨 아이를 잠깐 맡길 곳이 필요한 경우도 많은데, 시간제 보육 서비스 확대는 가정양육 부모에게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다”면서 “경제적 부담 완화와 함께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여름방학 굶주림 없게’ 아동급식 지원사업
광주 남구,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수행기관 모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4-07-09 10:34:37)
영광군, 리튬전지 제조공장 등 합동 안전점검 (2024-07-09 10:27:32)
광주시교육청, ‘기자와 함께, ...
장성군, 하반기 소상공인 지원...
광주시 “예술의거리로 예술여...
광주상생체크카드, 9월부터 캐...
광주 남구, ‘숙원 해소‧...
광주시교육청, ‘세계로 미래로...
‘2024 순천문화자원 콘텐츠 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