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SW마이스터고, 해군본부와 ‘교류협약’

‘학·군 교류협약’ 통해 매년 5명의 광주SW마이스터고 졸업생, 해군 ‘사이버 부사관’으로 특별 채용
등록날짜 [ 2020년09월18일 10시36분 ]

광주SW마이스터고가 해군본부와 충남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사이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학·군 교류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

17일 광주SW마이스터고에 따르면 ‘학·군 교류협약’을 통해 매년 5명의 광주SW마이스터고 졸업생이 해군 ‘사이버 부사관’으로 특별 채용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SW마이스터고는 추후 해군 ‘사이버 부사관’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군대 윤리’·‘해군 정체성’ 등 군 관련 과목을 방과 후 학습으로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1학년 학생들은 2학기 말에 해군 ‘사이버 부사관’ 맞춤형 교육과정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광주SW마이스터고는 매년 성적·신체·인성 등 부사관으로서 적합한 자질을 갖춘 학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2년 동안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해군 관련 사이버·정보보호 분야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기본 지식을 갖추게 된다.

또 광주SW마이스터고는 학생들에게 해군 ‘사이버 부사관’ 모집 설명회와 부대체험, 학습에 필요한 교육자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해군에서 요구하는 ▲ICT 역량지수 300점 이상 ▲IT 국제공인자격증 ▲프로그래밍 자격증 ▲각종 정보보호·해킹 경연대회 입상 ▲보안 관련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 ▲사이버·보안 관련 교육·프로그램 이수 ▲6개월 이상 정보통신 관련 실무 경력 중 한 가지 이상 갖춰야 해군 ‘사이버 부사관’ 특별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광주SW마이스터고 김희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W를 전공한 본교 마이스터 인력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및 취업처를 확보했고, 해군에 사이버 정보보안 인재를 공급해 학교의 발전과 국가의 안보에 기여하게 됐다”며 “맞춤형 교육을 받고 검증을 거친 우수한 인재들이 ‘스마트 해군’ 구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SW 마이스터고‧일본 신와여고, ‘한국어‧일본어 공동수업’ 진행
광주시 가계긴급생계비, 30일까지 사용권고
광주마이스터고교, 한전KDN과 전력망 IT인재 MOU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2020년 정부합동평가 작년대비 5계단 상승 ‘도내 5위’ (2020-09-18 10:47:31)
순천시·서울대 Mg기술혁신센터·전남테크노파크 업무협약 (2020-09-17 15:21:25)
<강대의 칼럼>수은 강항...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광주국악상설공연’, 시립예...
광주역사민속박물관, 호남 역사...
광주시, ‘2021 북구민의 날’ ...
문화가 있는 날, ‘으뜸전남튜...
무안국제공항 전남 서남권 중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