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7월3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SW 마이스터고‧일본 신와여고, ‘한국어‧일본어 공동수업’ 진행

매월 2회 원격화상 방식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한일 양국 간 청소년의 교류와 친선도모!!
등록날짜 [ 2021년06월07일 11시13분 ]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일본 신와여고(親和女高)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한일 양국 간 청소년의 교류와 친선도모를 위해 지난 4일 원격화상 방식으로 ‘한국어‧일본어 공동수업’을 실시했다.

6일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 따르면 공동수업은 광주시교육청 소속 장학사로 근무하다 지난해 고베 한국교육원장으로 부임한 노해두 원장의 적극적인 주선으로 이뤄졌다. 공동수업은 매월 2회 실시키로 했다.

공동수업 시작에 앞서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김희철 교장과 일본 신와여고 모리카미(森上) 교감 간 상호 인사 및 학교 소개로 시작됐다. 이후 공동수업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공동수업에 참여한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 8명과 일본 신와여고 학생 4명은 상대국의 언어로 자기소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대화를 이어갔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3학년 김준우 학생은 “이번 ‘한국어‧일본어 공동수업’을 통해 국적은 다르지만 서로의 언어로 대화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일본어를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김희철 교장은 “글로벌 인재의 첫째 요건으로 외국어 구사력이 중요하다”며 “외국인과 대화할 수 있는 이번 공동수업의 교육효과는 매우 높았고, 앞으로도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SW마이스터고, 해군본부와 ‘교류협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해외바이어 온라인 초청 수출상담회’ (2021-06-15 10:56:59)
광주시, 케이팝 스타섭외, 체험관광 상품 개발, 포토존 설치 등 추진 (2021-06-03 06:44:24)
이낙연, 경기 북부와 강원 잇는...
영광군, 향화도-송이도 구간 신...
나주시,제4차 마한사위원회 제...
광주상생체크카드, 사전 충전방...
전남도의회 ‘임진왜란 연구회,...
광주시, 2021년도 제1회 지방공...
전남도,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