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투자기관노동조합, 이재명 지지 선언

전남도투자 9개 노조참여…“정부지원으로 설립, 정부는 무관심”
등록날짜 [ 2021년09월19일 10시14분 ]

전남도투자기관노동조합협의회가 18일 ‘지역상생·노동자 권익보호’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전남본부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열린캠프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광주광역시 남구 윤영덕 국회의원실에서 윤영덕 열린캠프 국민소통본부 총괄본부장과 주철현 전남 상임본부장이 전남도투자기관노동조합협의회(이하 전투협)와 ‘지역상생과 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전투협은 신연석 의장(전남생물산업진흥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승현 전남신용보증재단노동조합 위원장, 이병곤 전남테크노파크노동조합 위원장 등 7명이 참여했다.

 전투협은 지방출자·출연기관 임금·처우 등 노동환경 개선, 노동자 이사제 도입 및 문제점 개선, 정책사업 관련 정부예산 지원, 무기계약직의 일반직 전환 여건 마련 등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대해 윤영덕 국회의원은 “우리는 대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고, 슬기롭게 준비하는 길은 바로 지역균형발전이다”며 “자치분권 확대 강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담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함께 풀어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주철현 국회의원은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 여러 대권 후보 중 분명한 자치분권 의지와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며 “조합에서 제안한 정책을 이재명 후보가 구체적인 실행력을 갖추고 함께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남도투자기관노동조합협의회에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전남개발공사,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문화재단, 전남사회서비스원,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강진의료원, 순천의료원 노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회 ‘성공포럼’·박주민, ‘개발이익환수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정세균,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책토론 통해 서로의 정책 국민께 검증받자” 제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낙연, 중산층 70% 위한 그린성장 전략 발표 (2021-09-19 10:19:28)
민주정부 1~3기 장,차관급, 이낙연 지지 선언 (2021-09-18 09:31:16)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수은 강항의 역사적 현장을 직...
<신간 소개>수은강항의 '...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친일·...
광주 성덕중, 기후위기 극복 위...
광주복지플랫폼 개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