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64회 한국민속예술제 개최

9월 22일~24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스포티움...전국 민속예술이 모여 신명 나는 겨루기 한판!
등록날짜 [ 2023년09월19일 20시44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영광군(군수 강종만)이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과 한국민속예술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강등학)가 주관하는 ‘제64회 한국민속예술제’가 오는 9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스포티움에서 개최된다. 
 
 올해 64회를 맞이한 한국민속예술제는 195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주년을 기리기 위해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라는 명칭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제64회 한국민속예술제’는 일반부 18개, 청소년부 7개 단체가 각 지역 경선을 통해 올라와 대통령상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25개 단체의 참가자가 한자리에 모여 민속예술을 겨루는 풍성하고 화려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속예술 경연뿐 아니라 전야제와 체험행사, 전년도 대통령상 수상단체인 ‘(사)전라우수영들소리’를 비롯하여 ‘유희스카와 신승태’, ‘연희점추리’가 펼치는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경연장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전야제는 9월 22일(금) 저녁 7시부터 영광군 법성포구에서 행복과 풍어를 비는 용왕제, 벽사안민 띠뱃놀이, 불꽃놀이 등이 펼쳐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속예술 체험, 한복 입기 체험, 사물놀이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담당자는 “한국민속예술제가 우리 전통예술의 우수성과 지역예술의 다양성을 많은 국민이 즐기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영광군수 강종만은 “한국민속예술제가 저희 영광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라며“벽사안민 이라는 주제에 맞게 우리 사회의 나쁜 악을 모두 없애고 복을 빌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라고, 참가하신 많은 분들이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가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60년 이상 우리 민속예술을 이어온 의미있는 한국민속예술제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국민속예술제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상세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과 한국민속예술제 누리집(www.kfaf.or.kr/20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연자 트롯가수, 영광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 기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동방제일누각 ‘희경루’ 중건 (2023-09-21 03:07:33)
‘나주삼색유산놀이’ 현대 마당극 재탄생 (2023-09-19 08:59:45)
장성군 여성단체협회원 ‘사랑...
순천시, ‘2023년 상생·협력 ...
광주시교육청, 2023 하반기 위(...
영광군, 도로부지내 사유지 부...
광주 남구, 12월 ‘양림&크리스...
광주사직공원, ‘사직 빛의 숲...
광주시, ‘문화예술 보조‧...
현재접속자